로마서 5:16~17

by 박순정 posted Sep 1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롬 5:16-17)


우리는 우리의 능력과 우리의 자격으로는 도저히 구원을 얻어낼 실력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죄인이었고, 경건하지 못한 자들이었고, 선에 이를 만한 능력이 없었고, 연약하기 짝이 없었고, 심지어 하나님과 원수 된 자들이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받아들여질 만한 어떤 일을 할 수도 없었고, 할 의도도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런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택하신 방법이 바로 대표의 원리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하신 모든 일을 믿는 자들의 일로 여기셨습니다. 마치 국가대표 선수들이 올림픽에서 승리하면 그 승리가 우리의 승리가 되는 것처럼 말입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우리의 실력과 능력으로는 다른 나라 선수들을 이길 수 없지만 대표 선수들이 대신해서 이겨 주면 그 승리가 우리의 승리가 되는 것처럼, 둘째 아담 되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해 우리의 죄를 지고 우리의 형벌을 받고 우리를 위해 다시 살아나심으로 예수님의 승리가 우리의 승리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


그렇게 예수님의 의가 우리의 의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신분이 우리의 신분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영광이 우리의 영광이 되었습니다. 우리 편에서는 아무 것도 한 것이 없는데도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모든 것을 은혜라 고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