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요일 5:14-15)
사람은 들을 수는 있어도 그 모든 것을 다 행할 능력은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기도와 소원을 다 듣고 행할 수 있는 능하신 분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무엇을 구해도 다 들으시며 응답해 주실 수 있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이 말씀이 신자에게 위로가 되고 격려가 됩니다. 신자는 하나님께 무엇이든 아뢸 수 있고 또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주어졌다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하나의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의 뜻대로 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뜻대로 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응답 받는 기도의 비결입니다.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바로 그 것을 구하는 것, 즉 그분의 뜻대로 구하는 것이 항상 응답 받는 기도의 비결입니다.
이 말씀은 어떻게 본다면 신자가 기도하는 모든 것이 다 응답받지 못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뜻에 합한 그 기도는 하나님이 듣고 응답하시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하나님은 다른 방식으로 응답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